누가 구원을 얻을 수 있으리까? ( 마 19:23-30, 노영상 목사님 )

첨부파일

첨부파일

본문

 

성경말씀

19:23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부자는 천국에 들어가기가 어려우니라
19:24 다시 너희에게 말하노니 약대가 바늘귀로 들어가는 것이 부자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는 것보다 쉬우니라 하신대
19:25 제자들이 듣고 심히 놀라 가로되 그런즉 누가 구원을 얻을 수 있으리이까
19:26 예수께서 저희를 보시며 가라사대 사람으로는 할 수 없으되 하나님으로서는 다 할 수 있느니라
19:27 이에 베드로가 대답하여 가로되 보소서 우리가 모든 것을 버리고 주를 좇았사오니 그런즉 우리가 무엇을 얻으리이까
19:28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세상이 새롭게 되어 인자가 자기 영광의 보좌에 앉을 때에 나를 좇는 너희도 열 두 보좌에 앉아 이스라엘 열 두 지파를 심판하리라
19:29 또 내 이름을 위하여 집이나 형제나 자매나 부모나 자식이나 전토를 버린 자마다 여러 배를 받고 또 영생을 상속하리라
19:30 그러나 먼저 된 자로서 나중 되고 나중 된 자로서 먼저 될 자가 많으니라

설교요약 : 누가 구원을 얻을 수 있으리까? (마 19:23-30)

  예수님은 구원을 얻을 사람과 구원을 얻기에 합당하지 못한 사람들에 대하여 말씀하셨습니다.
구원은 어떻게 그리고 누가 받는 것일까요?

1. 예수님은 부자가 천국에 들어가기가 어렵다고 하셨습니다.

  구원은 인간의 노력이나 선을 행하는 행위로는 결코 구원을 받을 수 없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부자가 구원을 받기가 얼마나 어려운지 낙타가 바늘귀로 들어가는 것이 부자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는 것 보다 더 쉽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결코 구원을 받을 수 없다고 하지 않으심으로 부자도 무엇인가 희망이 있음을 말씀하셨습니다.
부자가 구원을 받기가 어려운 것은 눈에 보이는 소유를 주님보다 더 사랑하고 의지하므로 주님의 말씀을 마음으로 받기도 힘들지만, 주님을 따르기 위하여 소유를 버리고 따르기가 더 힘들기 때문입니다.
주님과 재물을 결코 같이 섬길 수 없기 때문입니다.

2. 제자들이 듣고 몹시 놀라 "누가 구원을 얻을 수 있으리이까?"묻자 주님은 "사람으로는 할 수 없으나 하나님으로서는 다 할 수 있느니라" 하셨습니다.

  구원은 사람으로는 그 누구도 그리고 어떤 방법으로도 얻을 수 없고 오직 하나님으로서는 다 하실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부자가 구원 받기란 사람으로는 너무도 불가능하지만 하나님께서 하시면 구원을 얻을 수 있다는 말씀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심지 않는 것은 다 뽑힐 것이라 하셨습니다.
구원은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로만 된 것이며, 사람의 행위로는 결코 구원을 받을 수 없는데 이는 아무 사람도 자랑하지 못하게 하려 함입니다.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구원 받은 사람은 혹시 부자라 할지라도 주님 나라가 너무 영광스러워서 스스로 그것을 버리고 따르는 사람입니다.
또한 가난한 자라고 다 버리고 주님을 따를 수 있다는 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으로 말미암은 자는 주님을 믿고 따르게 된다는 말씀입니다.

3. 베드로가 "보소서 우리가 모든 것을 버리고 주를 따랐사온데 그런즉 우리가 무엇을 얻으리까?" 질문을 하였습니다.

  그때 주님은 세상이 새롭게 되어 예수님이 영광의 보좌에 앉을 때에 주님을 따르는 제자들에게는 영생은 물론 자신이 버린 것과는 비교할 수 없는 영광이 주어지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현세에서도 버린 것의 100배를 받을 것이라 하셨습니다.
먼저 된 자가 나중 되고, 나중 된 자가 먼저 될 자가 많음으로 자만하거나 방심해서는 결코 안 됩니다.

 

 

 

생활 나눔

1. 한주 동안 살면서 감사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요?
2. 한주 동안 살면서 힘들거나 고통스러운 일은 무엇인가요?
3. 같이 기도해서 응답받을 기도제목은 무엇인가요?

말씀 나눔

1. 오늘 말씀에서 나에게 주시는 은혜의 말씀은 무엇인가요?
2. 오늘 말씀에서 깨달은 것은 무엇이며, 고침을 받고 회개할 것은 무엇인가요?
3. 오늘 말씀에서 내가 붙잡고 살아야 할 소망의 말씀은 무엇인가요?

페이지 정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