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전을 성결하게 하신 예수님 ( 마 21:12-17, 노영상 목사님` )

첨부파일

첨부파일

본문

 

성경말씀

21:12 예수께서 성전에 들어가사 성전 안에서 매매하는 모든 자를 내어쫓으시며 돈 바꾸는 자들의 상과 비둘기 파는 자들의 의자를 둘러 엎으시고
21:13 저희에게 이르시되 기록된바 내 집은 기도하는 집이라 일컬음을 받으리라 하였거늘 너희는 강도의 굴혈을 만드는도다 하시니라
21:14 소경과 저는 자들이 성전에서 예수께 나아오매 고쳐주시니
21:15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이 예수의 하시는 이상한 일과 또 성전에서 소리질러 호산나 다윗의 자손이여 하는 아이들을 보고 분하여
21:16 예수께 말하되 저희의 하는 말을 듣느뇨 예수께서 가라사대 그렇다 어린 아기와 젖먹이들의 입에서 나오는 찬미를 온전케 하셨나이다 함을 너희가 읽어 본 일이 없느냐 하시고
21:17 그들을 떠나 성밖으로 베다니에 가서 거기서 유하시니라

설교요약 : 성전을 성결하게 하신 예수님 (마 21:12-17)

  성전은 하나님의 집이요, 하나님이 계신 곳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거룩하시니 또한 하나님의 성전도 거룩해야 합니다.
성전이 더러울 때 하나님은 멸하신다고 하셨고, 성전이 거룩할 때 늘 함께하십니다.

1. 예수님은 성전 안에서 매매하는 모든 사람들을 내쫓으시며 돈 바꾸는 사람들의 상과 비둘기파는 사람들의 의자를 둘러 엎으셨습니다.

 1) 그 이유는 그들이 성전을 강도의 소굴로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강도의 소굴이라는 말은 성전은 하나님의 집으로 하나님께 기도하며 예배하고 하나님을 만나는 곳인데 거기에는 관심이 없고, 절기 때가 되면 그 절기를 이용해서 탕욕을 채우는 일에 급급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성전을 가리켜 내 집은 만민의 기도하는 집이라 하셨는데 그것은 하나님께서 계시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예수님이 성전으로 오셨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성전은 거룩해야 하는데 온갖 세상적인 것들로 가득하였기 때문에 예수님은 성전을 성결하게 하셨습니다.
2) 예수님은 성전으로 우리에게 오셨는데 예수님 안에는 하나님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예수님 안에 계셔서 예수님을 통해서 우리와 함께 계시고, 우리에게 말씀하시고, 고쳐주시고, 만나주시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예루살렘 성전을 더럽게 한 그들은 하나님의 성전으로 오신 예수님도 이방인에게 내어주어 십자가에 죽게 하였습니다.
성전을 더럽게 한 그들은 예루살렘 성전과 함께 비참하게 멸망을 당했습니다.
"누구든지 성전을 더럽히면 그 사람을 멸하시리라" 말씀하신 대로 그들은 성전을 더럽힘으로 성전과 함께 멸망했습니다.
그러나 성전이신 예수님은 그 육체가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셨지만 삼일 안에 부활하시고 승천하셔서 우리 마음을 성전삼고 함께 계십니다.
우리 마음이 성전이므로 우리는 무엇보다도 우리 마음의 성전을 거룩하게 하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 사람을 멸하신다 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마음을 깨끗하게 하면 하나님의 임재를 누리며 하나님과 친밀한 교제를 나누며 하나님 나라를 위하여 귀하게 쓰임을 받습니다.

2. 예수님은 성전을 성결하게 하시고 성전에서 병자들을 고쳐 주셨습니다.

  주님은 두 번이나 성전을 성결하게 하신 후 병자들을 고치셨는데 이것은 주님은 깨끗하게 하신 후 고치신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깨끗하게 되는 일이 고쳐지는 일이고, 깨끗하게 하신 후 일하시고 사용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신 이유가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 함입니다.
따라서 거룩함이 구원이요, 사역이고, 능력이며, 하나님의 뜻입니다.

 

 

 

 

 

생활 나눔

1. 한주 동안 살면서 감사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요?
2. 한주 동안 살면서 힘들거나 고통스러운 일은 무엇인가요?
3. 같이 기도해서 응답받을 기도제목은 무엇인가요?

말씀 나눔

1. 오늘 말씀에서 나에게 주시는 은혜의 말씀은 무엇인가요?
2. 오늘 말씀에서 깨달은 것은 무엇이며, 고침을 받고 회개할 것은 무엇인가요?
3. 오늘 말씀에서 내가 붙잡고 살아야 할 소망의 말씀은 무엇인가요?

페이지 정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