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의 재림과 가장 큰 환난 ( 마 24:15-31, 노영상 목사님 )

첨부파일

첨부파일

본문

성경말씀

24:15 그러므로 너희가 선지자 다니엘의 말한바 멸망의 가증한 것이 거룩한 곳에 선 것을 보거든 (읽는 자는 깨달을찐저)
24:16 그 때에 유대에 있는 자들은 산으로 도망할찌어다
24:17 지붕 위에 있는 자는 집안에 있는 물건을 가질러 내려 가지 말며
24:18 밭에 있는 자는 겉옷을 가질러 뒤로 돌이키지 말찌어다
24:19 그 날에는 아이 밴 자들과 젖먹이는 자들에게 화가 있으리로다
24:20 너희의 도망하는 일이 겨울에나 안식일에 되지 않도록 기도하라
24:21 이는 그 때에 큰 환난이 있겠음이라 창세로부터 지금까지 이런 환난이 없었고 후에도 없으리라
24:22 그 날들을 감하지 아니할 것이면 모든 육체가 구원을 얻지 못할 것이나 그러나 택하신 자들을 위하여 그 날들을 감하시리라
24:23 그 때에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24:24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24:25 보라 내가 너희에게 미리 말하였노라
24:26 그러면 사람들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광야에 있다 하여도 나가지 말고 보라 골방에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24:27 번개가 동편에서 나서 서편까지 번쩍임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24:28 주검이 있는 곳에는 독수리들이 모일찌니라
24:29 그 날 환난 후에 즉시 해가 어두워지며 달이 빛을 내지 아니하며 별들이 하늘에서 떨어지며 하늘의 권능들이 흔들리리라
24:30 그 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그 때에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24:31 저가 큰 나팔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저희가 그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

설교요약 : 주님의 재림과 가장 큰 환난 (마 24:15-31)

  하나님은 역사의 주관자이시고 심판자이시며 구원의 완성자이십니다.

1. 주님은 예루살렘 멸망과 주님이 오시기 전 교회에 큰 환난이 있을 것이라 말씀하셨습니다.

  그 시점이 바로 선지자 다니엘이 말한바 멸망의 가증한 것이 거룩한 곳에 설 때로부터 시작이 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여기서 '멸망의 가증한 것'은 황폐를 초래하는 몹시 가증한 것이라는 뜻으로 우상과 우상 숭배의 관련된 것들에 사용 되었습니다.
그리고 "거룩한 곳에 선 것을 보거든"은 "성전 안에 우상이 세워지는 것을 보거든"이라는 말입니다.
이 말은 과거에 이미 일어난 사건이며 또한 미래와 종말에 일어날 사건임을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과거 B. C.168년 안티오쿠스 4세가 예루살렘을 점령하고 성전에 제우스 상을 설치하고 돼지를 제물로 드린 사건과, 로마가 예루살렘을 포위해서 완전히 멸망시킨 A. D.66년~70년에 로마의 디도 장군이 성전을 검거하고 스스로 신이라 부르는 독수리 문양이 그려진 로마 황제의 깃발을 예루살렘 성전에 세웠는데 이것이 멸망의 가증한 것이었습니다.
따라서 주님 오시기 전에도 예루살렘이 군대에 에워싸일 것이며(눅21:20), 성전에 멸망의 가증한 우상이 세워질 것입니다.

2. 주님은 그때에 유대에 있는 자들은 산으로 도망하라고 하셨습니다.

 그 시간이 얼마나 긴박하고 짧은 시간인지를 지붕 위에 있는 자들은 물건을 가지러 내려가지 말며, 밭에 있는 자들은 겉옷을 가지러 뒤로 돌이키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면서 주님은 "룻의 처를 기억하라"(눅17:32)하셨습니다.
그날에는 아이 밴 자들과 젖 먹이는 자들에게 "화가 있으리라"하셨는데 그 이유는 그들이 급히 도망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도망하는 일이 겨울에나 안식일에 되지 않도록 기도하라하셨는데 이는 그 때에 "큰 환난이 있겠음이라 창세로부터 지금까지 이런 환난이 없었고 후에도 없으리라"하셨는데 그것은 도망하는 일에 주저할까 하는 것과 도망해서 당할 추위 때문입니다.
B. C.168년 안티오쿠스 4세 때에도 도망하는 일이 안식일이었는데 그때 안식일로 인하여 도망하지 못해 큰 피해를 당했습니다.
또한 A. D.69년에 비텔리우스 황제가 죽자 예루살렘을 에워싼 베스파시아누스는 황제로 즉위하기 위해 그 아들 디도에게 군대 지휘권을 넘기면서 잠시 포위망을 풀었을 때 갈릴리 동북쪽 '펠라'로 도망쳐 살았습니다.
주님은 재림 때에도 도망하라 하셨는데(16절) 큰 환난이 있기 때문입니다.

3. 그때에 많은 사람들이 미혹하고 실족하여 서로 잡아주고 미워할 것이며 주님 때문에 모든 민족에게 미움을 받으나 인내로 구원을 얻습니다.

 

생활 나눔

1. 한주 동안 살면서 감사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요?
2. 한주 동안 살면서 힘들거나 고통스러운 일은 무엇인가요?
3. 같이 기도해서 응답받을 기도제목은 무엇인가요?

말씀 나눔

1. 오늘 말씀에서 나에게 주시는 은혜의 말씀은 무엇인가요?
2. 오늘 말씀에서 깨달은 것은 무엇이며, 고침을 받고 회개할 것은 무엇인가요?
3. 오늘 말씀에서 내가 붙잡고 살아야 할 소망의 말씀은 무엇인가요?

페이지 정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