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사에 감사하라 ( 살전 5:18, 노영상 목사님 )

첨부파일

첨부파일

본문

성경말씀

5:18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설교요약 : 범사에 감사하라 (살전 5:18)

  감사는 신앙의 열매입니다.
감사는 하나님을 가장 기쁘시게 하는 예배입니다.
감사는 선택이 아닌 하나님의 명령이며 마땅한 행위 입니다.
따라서 감사는 주어진 조건이 아니라 하나님을 향한 최고의 순종이요, 경외함입니다.

1. 감사는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선택이 아닌 명령입니다.

  그래서 감사하라 하셨는데 그것은 모든 사람이 하나님께 드려야 할 마땅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모든 것은 다 하나님께로부터 왔으며 지금까지 모든 삶이 다 은혜이며, 은혜 없이는 우리는 단 한순간도 살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감사하지 않는 것은 죄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감사는 모든 것을 후히 주사 우리로 누리게 하신 만물의 주인이신 하나님께 마땅히 올려 드리는 존재와 삶과 신앙의 열매입니다.
특별히 감사는 우리를 구원해주시고, 지켜주시고, 사랑해주시고, 용서해주시고, 지금까지 인도해주시고, 공급해주시고, 도와주시고 은혜를 베풀어주신 에벤에셀의 하나님을 기억하며 올려드리는 가장 좋은 제물입니다.
감사의 예배는 하나님께서 가장 기뻐 받으시기에 은혜가 넘치게 됩니다.
이와 같이 감사는 더 큰 은혜의 통로이며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영광 돌리는 가장 큰 경외함입니다.
우리에게 감사절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합시다.

2. 우리가 감사하되 모든 일에 감사해야 합니다.
 
  여기서 모든 일이란? 좋은 일 뿐만 아니라 고난과 어려운 상황에서도 감사하라는 것입니다.
'범사'라는 말은 어려운 상황을 더 의미하고 있으며 어려울수록 감사하며 어렵기 때문에 감사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모든 것을 아시고 공급하시는 하나님은 언제나 최선과 최고의 것을 주시기 때문입니다.
당시의 데살로니가교회는 복음을 받은 후 큰 고난과 핍박이 있었습니다.
이 상황을 알고 있는 바울은 "삼가 누가 누구에게든지 악으로 악을 갚지 말게 하고 서로 대하든지 모든 사람을 대하든지 항상 선을 따르라"하면서 이를 위하여 항상 기뻐하고 쉬지 말고 기도하고 범사에 감사하라 하였던 것입니다.
그래야 고난을 이길 뿐 아니라 고난을 통해서 주시는 놀라운 하나님의 은혜와 뜻을 알 수 있고, 하나님의 거룩한 뜻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3. 범사에 감사해야 하는 이유는 우리에게 주어진 범사는 그냥 주어진 것이 아닌 그리그도 예수 안에서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때문입니다.

  범사에 감사하는 자체가 하나님의 뜻이며, 범사에 감사함을 통해서 우리를 향한 선하신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집니다.
이해할 수 없는 고난이야 말로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뜻인 거룩한 성품이 우리에게 임하기 때문입니다.

 

 

 

 

 

 

 

 

생활 나눔

1. 한주 동안 살면서 감사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요?
2. 한주 동안 살면서 힘들거나 고통스러운 일은 무엇인가요?
3. 같이 기도해서 응답받을 기도제목은 무엇인가요?

말씀 나눔

1. 오늘 말씀에서 나에게 주시는 은혜의 말씀은 무엇인가요?
2. 오늘 말씀에서 깨달은 것은 무엇이며, 고침을 받고 회개할 것은 무엇인가요?
3. 오늘 말씀에서 내가 붙잡고 살아야 할 소망의 말씀은 무엇인가요?

페이지 정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