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는 자에겐 더이상 저주가 없다 ( 갈3 : 10-14, 홍인규 목사님 )

첨부파일

첨부파일

본문

10 무릇 율법 행위에 속한 자들은 저주 아래에 있나니 기록된 바 누구든지 율법 책에 기록된 대로 모든 일을 항상 행하지 아니하는 자는 저주 아래에 있는 자라 하였음이라

11 또 하나님 앞에서 아무도 율법으로 말미암아 의롭게 되지 못할것이 분명하니 이는 의인은 믿음으로 살리라 하였음이니라

12 율법은 믿음에서 난것이 아니니 율법을 행하는 자는 그 가운데서 살리라 하였느니라

13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저주를 받은 바 되사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셨으니 기록된 바 나무에 달린 자마다 저주 아래에 있는 자라 하였음이라

14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아브라함의 복이 이방인에게 미치게 하고 또 우리로 하여금 믿음으로 말미암아 성령의 약속을 받게 하려 함이라

설교요약: 믿는 자에겐 더이상 저주가 없다(갈3:10-14)

1. 모든 인간은 율법의 저주 아래 있습니다.
 아담은 하나님께 반역하고, 하나님의 법을 어겨 저주를 받았습니다.
아담의 더러운 피를 이어받은 아담의 후손인 인류도, 하나님을 인정하지 않고 하나님께 반역하여 다 저주 아래 있습니다. 
심지어 구약 하나님의 백성 이스라엘도 하나님의 법에 불순종하여 다 저주 아래 있습니다. 인류는 모두 저주 아래 있습니다(갈 3:10). 
그래서 인간의 삶이 힘들고, 고통스럽고, 재앙이 끝이 없고, 허무한 겁니다. 
이런 비극적인 상황 속에서 인류에게는 어떤 희망이 있을 수 있을까요?

2. 저주를 제거하신 그리스도.
 하나님은 인간에게 항상 은혜와 자비를 베푸십니다. 
하나님은 오래 전부터 선지자를 통하여 약속된 자기 아들 그리스도를 이 땅 위에 보내셨습니다. 
그리고 그를 통하여 저주를 제거하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셨습니다”(갈 3:13). 
그리스도께서 당하신 모든 고난과 죽음은 다 우리의 죄 때문입니다. 
우리 대신 저주를 짊어지신 것입니다. 
예수님의 탄생부터 죽음까지 전 생애가 다 우리 대신 저주를 짊어지신 것입니다.

3. 우리 믿는 자들에겐 더 이상 저주가 없습니다.
 갈 3:14은 두 가지 결과를 말합니다. 
하나는 우리 믿는 자가 아브라함의 복에 참여하고, 다른 하나는 약속된 성령을 받게 된 것입니다.
'아브라함의 복'이란 믿음으로 의롭다함을 받는 것, 곧 죄 사함을 받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제 성령은 믿는 자의 마음속에 거하십니다.
우리는 영광스런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이제 우리에게는 오직 축복만이 있을 것입니다.
이제 우리에게는 더 이상 저주가 없습니다. 가계에 흐르는 저주도, 죄후 심판의 저주도 없습니다. 
이제 하나님은 모든 것을 다 합력하여 선을 이루실 것입니다(롬 8:28). 
하나님만 잘 믿으면, 우리는 하나님의 모든 축복을 영원히 누리며 살 것입니다. 
신앙생활 잘 하십시다. 하나님의 축복 마음껏 누리며, 항상 기뻐하며, 범사에 감사하고, 영원히 하나님을 찬양하며 삽시다.

생활 나눔

1. 한주 동안 살면서 감사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요?
2. 한주 동안 살면서 힘들거나 고통스러운 일은 무엇인가요?
3. 같이 기도해서 응답받을 기도제목은 무엇인가요?

말씀 나눔

1. 오늘 말씀에서 나에게 주시는 은혜의 말씀은 무엇인가요?
2. 오늘 말씀에서 깨달은 것은 무엇이며, 고침을 받고 회개할 것은 무엇인가요?
3. 오늘 말씀에서 내가 붙잡고 살아야 할 소망의 말씀은 무엇인가요?

페이지 정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