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1일 - 준비하시는 하나님

페이지 정보

본문

하나님은 모든 것을 미리 준비하시는 분이십니다.

그래서 아브라함은 하나님을 ‘여호와 이레’라고 하였는데, 그가 모리아 산에서 이삭을 번제로 드릴 때 숫양을 준비하셔서 이삭을 대신하여 번제로 드리도록 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2000년 후에 그 자리에서 독생자 예수님을 우리의 죄를 위하여 화목 제물로 준비하셨음을 아브라함에게 알게 하셨습니다.

아브라함은 준비하시는 하나님을 만난 다음 자기 아들 이삭의 아내도 하나님께서 준비하심을 확실하게 믿고 늙은 종에게 하나님이 그 사자를 너보다 앞서 보낼 것이라 하며 그를 자기 고향으로 보냈습니다.

그리고 늙은 종 또한 준비하시는 하나님을 믿음으로 준비하시는 하나님은 경험하고 경배하였습니다.

특히 준비하시는 하나님을 가장 잘 나타내는 성경이 요나서인데, 하나님은 니느웨 백성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요나를 준비하시고, 하나님의 명령을 피하여 다시스로 도망하는 요나를 돌이키게 하시기 위해서 바다에 큰 폭풍을 준비하시고, 바다에 던져진 그를 살리기 위해서 큰 물고기를 준비하시고, 그를 깨우치시기 위하여 박넝쿨과 벌레를 준비하시고, 또한 뜨거운 동풍을 준비하셨습니다.

이처럼 하나님은 전능하신 능력으로 정확하고 섬세하게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하여 시대마다 사람들을 준비하셔서 구원 역사를 이끌어 가십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구원받기로 작정된 사람을 준비해 두시고 우리가 전하는 복음을 통해 구원하십니다.

그 사실을 믿을 때 우리는 언제 어디서 누구에게도 담대하게 복음을 전할 수가 있습니다.

그것은 어디에나 구원받기로 작정된 사람을 하나님께서 준비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바울은 “구원받기로 작정된 사람은 다 믿더라”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하나님은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쓰실 사람도 준비하십니다.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쓰임 받기로 준비된 사람은 자신도 하나님께 쓰임받기를 원하는 사람입니다.

따라서 내가 하나님께 쓰임받기로 준비된 사람인지 아닌지를 아는 방법은 내가 하나님께 쓰임받기를 원하고 있는가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준비시키는 사람은 자신도 쓰임받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우리 안에서 소원을 주시고 행하시기 때문입니다.

모세는 애굽에서 이스라엘을 구원하기 위하여 하나님이 준비한 사람이었는데, 모세 자신도 40세가 되어 자기 백성을 돌아볼 마음이 생겼고, 또한 그는 장성하여 바로의 공주의 아들이라 칭함 받기를 거절하고 도리어 하나님의 백성과 함께 고난 받기를 잠시 죄악의 낙을 누리는 것보다 더 좋아했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바울 또한 하나님께서 그를 이방인의 사도로 준비하셨는데, 그는 복음을 위하여 택한 나의 그릇이라고 하였습니다.

바울 또한 예수님을 만난 후 이방인의 사도로 복음 전하기를 기뻐했습니다.

하나님은 바울이 복음을 전할 때 그와 함께할 많은 사람을 준비하셔서 동역하게 하셨습니다.

이처럼 하나님은 구원 사역을 위하여 사람들을 준비시켜서 그를 통해서 그 사람과 함께 일하십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은 하나님 나라를 위하여 준비된 사람입니다.

하나님은 기도하는 사람, 순종하는 사람, 은혜에 감사하는 사람, 믿고 의지하는 사람, 그리고 자신을 깨끗하게 하는 사람을 하나님의 일에 준비하시며 또한 그를 위해 준비하십니다.

그리고 하나님 나라에 준비된 사람이 주님의 재림도 준비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