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16일 - 하나님의 나라와 주의 통치

페이지 정보

본문

하나님의 나라는 영원한 나라요, 주의 통치는 대대에 이르게 됩니다. 또한 하나님의 통치의 영역은 땅 끝에 이르며 모든 만물과 하늘과 땅과 보이지 않는 모든 세계까지 이르게 됩니다. 이 얼마나 가슴이 벅차고 놀라운 일입니까? 그런데 우리는 하나님을 알지 못해서 우리의 삶이 너무도 초라하고 무능한 것 같습니다. 하나님은 그 사실을 믿고 의지하고 바라는 모든 자에게 그 존재와 그의 삶의 모든 영역과 그에게 관계된 모든 것에 그 능력과 그 권세와 그 영광스러움으로 나타내 보이신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다윗은 하나님의 통치에 대하여 말하기를 “언어도 없고 말씀도 없으며 들리는 소리도 없으나 그의 소리가 온 땅에 통하고 그의 말씀이 세상 끝까지 이르도다” 하였습니다. 그리고 시편 기자는 “주의 도를 땅 위에, 주의 구원을 모든 나라에 알리소서 하나님이여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시며 모든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소서 온 백성은 기쁘고 즐겁게 노래할지니 주는 민족들을 공평히 심판하시며 땅 위의 나라들을 다스리실 것임이니이다”라고 고백하며 하나님의 통치와 구원이 모든 나라와 땅 끝까지 이르게 될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주님의 통치가 얼마나 영광스러운가와 주의 통치를 받는 백성들은 너 나 할 것 없이 모두가 얼마나 기쁘고 즐겁고 행복한가를 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나라는 그의 말씀이 미치는 모든 곳에 이르게 되는데, 주의 통치를 받는 나라와 가정과 개인의 존재와 삶이 얼마나 행복하고 영광스러운가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통치는 우리가 이 세상을 떠나 천국에서만 있는 것이 아니라, 과거와 현제와 미래의 우리 존재와 삶의 모든 영역과 우리에게 속한 모든 소유에까지 이르게 되며 심지어 우리의 자녀와 심지어 우리와 관계된 모든 소유인 땅과 곡식과 우양과 초장에까지 광대하고 섬세하게 임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이 사실을 확실하게 깨달아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고 순종하며 살아간다면 우리의 존재와 삶은 하나님의 권세와 능력과 영광으로 가득한 기쁨과 능력이 넘치는 삶을 살아갈 것입니다. 하나님은 그 사실을 이미 말씀하셨는데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삼가 듣고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하는 그의 모든 명령을 지켜 행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세계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실 것이라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청종하면 이 모든 복이 네게 임하며 네게 이르리니 성읍에서도 복을 받고 들에서도 복을 받을 것이며 네 몸의 자녀와 네 토지의 소산과 네 짐승의 새끼와 소와 양의 새끼가 복을 받을 것이며 네 광주리와 떡 반죽 그릇이 복을 받을 것이며 네가 들어와도 복을 받고 나가도 복을 받을 것이니라” 하였습니다.

그리고 심지어 “내가 너희에게 명하는 내 명령을 너희가 만일 청종하고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여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섬기면 여호와께서 너희의 땅에 이른 비, 늦은 비를 적당한 때에 내리시리니 너희가 곡식과 포도주와 기름을 얻을 것이요 또 가축을 위하여 들에 풀이 나게 하시리니 네가 먹고 배부를 것이라” 하였습니다. 또한“여호와께서 명령하사 네 창고와 네 손으로 하는 모든 일에 복을 내리시고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주시는 땅에서 네게 복을 주실 것이며, 너를 세워 성민이 되게 하시리니 땅의 모든 백성이 여호와의 이름이 너를 위하여 불리는 것을 보고 너를 두려워하리라” 하였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통치는 하나님 말씀을 청종하며 지키는 자에게 임하는데, 우리 마음에서 시작하여 모든 영역에까지 이르게 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