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26일 - 영혼의 정화

페이지 정보

본문

대부분의 가정에는 정수기나 공기청정기가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오염된 물이나 공기를 정화시켜 건강하게 살고 싶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육신의 건강보다 더 중요한 영혼의 오염을 막아주거나 정화시키는 것에는 별 관심이 없는 것 같습니다. 지금이야 말로 영혼을 더럽게 하고 오염시키는 것들이 온 천지에 가득할 뿐 아니라 갈수록 마음 뿐 아니라 몸과 관계까지도 더럽게 하여 다 병들고 죽어가고 있는데 말입니다. 이번 코로나 같은 전염병이나 기근, 가정과 사회적 대립과 갈등, 극한 분열과 전쟁, 그리고 폭력과 음란과 살인과 각종 중독과 자살과 같은 것들이 일어나는 중요한 원인이 바로 영혼이 오염되어 죄로부터 일어나는 현상인데도 그것을 심각하게 생각하고 해결하려는 사람들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처럼 우리의 영혼을 더럽게 하고 관계를 힘들게 하고 죽게 만드는 우리 영혼을 오염시키는 죄에서 정화시키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를 통한 회개뿐입니다. 회개만이 이 시대에 가장 필요하고 절실한 해답이요 해결 방법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한 가지는 이것을 위해서 우리 안에 계시는 성령님의 실제적인 도우심 뿐입니다. 거룩하신 성령이 우리 안에 계셔서 가장 먼저 하시고 중요하게 하시는 일은 죄에 대하여 민감하게 반응하셔서 죄를 책망하시고 근심하시고 바른길을 가르치시며 우리를 위하여 탄식하시며 날마다 기도하시는 일입니다. 그러므로 성령님께 민감하게 반응하며 순종하는 것과 말씀과 기도를 통해서 죄를 회개하는 이 두 가지는 우리 영혼을 깨끗하게 하고 건강하게 하기 위한 절대적이며 필수적 요소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매일 말씀을 읽고 묵상하여 날마다 홀로 있는 시간을 통해서 자신의 내면을 성찰하여 자신 안에 죄가 보이고 깨달아지는 것은 모두 회개하므로 영혼을 더럽게 하여 결국 사망에 이르게 하는 죄에서 벗어나야 할 것입니다. 또한 성령님의 도우심을 날마다 받음으로 영혼의 온갖 더러움에서 자신을 깨끗하게 하여야 할 것입니다. 성령님이 우리 안에 내주 하시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그 중에 가장 우선이고 중요하게 일하시는 것은 우리 영혼이 죄로 인하여 더러워 질 때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실 뿐 아니라, 죄에 대하여 근심하시고 불편해 하시고 책망하시고 깨닫게 하셔서 결국 회개하도록 도우시는 것입니다. 이것이 다른 어떤 것보다도 성령님이 우리 안에 계신 이유와 목적이시며 우리를 거룩하고 흠이 없는 존재가 되게 하셔서 하나님과 친밀한 교제와 연합을 통해서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이루게 하시는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거의 죽기 전에는 죄의 심각성을 깨닫지 못하다가 죽을 때에야 비로소 자신의 죄에 대한 심각성을 알고 돌이키려 하지만 너무 익숙해지고 깊어진 악과 더러움에서 벗어나기가 너무 힘들게 된다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 세상에서 가장 복된 사람은 자신의 죄를 잘 깨닫고 회개를 잘하는 사람입니다. 이 세상이 아무리 더럽고 악하며 죄가 이 세상에 가득하다 하더라도 회개만 잘해도 절대 망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회개하는 사람을 찾으시며 그 사람에게 은혜를 베푸시고 넘어져도 회개를 통해서 결국 성숙하여 깊고 넓고 겸손한 존재로 만드셔서 그 사람과 동행하며 그 사람을 통해서 일하시고 절망에 처한 영혼을 구원 하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의 성도들은 육신의 건강을 위해서는 정수기나 공기청정기를 24시간 가동을 하고 비록 가격이 비싸더라도 정화의 능력이 잘되는 것을 사용하면서도 정작 그보다 훨씬 더 중요한 영혼의 정화에는 별 관심이 없거나 방치하는 것 같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